본문 바로가기

비상시국회의 활동

헌법파괴 검찰독재 규탄 비상시국대회 개최

반응형

지난 7월 15일  오후 5시 시청역 7번 출구 앞에서는 <헌법파괴 검찰독재 규탄 비상시국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대회는 기독교비상시국연석회의(준), 원불교사회개벽교무단, 촛불행동, 전국비상시국회의(추)가 공동주최하였다. 

대회사-조성우 전국비상시국회의 공동운영위원장

 

한편 오후 4시에 진행된 윤석열퇴진운동본부(준) 주최 '윤석열정권퇴진 7.15범국민대회'에서 함세웅 신부(전국비상시국회의 상임고문)가 전국비상시국회의(추)를 대표해 연대사를 진행했다. 또한 비상시국대회에서는 하원오 윤석열퇴진운동본부(준) 공동대표(전농 의장)가 연대사를 했다. 

 

대회사는 조성우 전국비상시국회의 공동운영장이, 연대사는 하원오 윤석열퇴진운동본부 공동대표(전농의장)이, 남재영 목사(대전 비상시국회의 상임대표)가 발언하였다. 

 

또한 김아란 성균관대민주동문회비상시국회의 집행위원장, 권영호 영주비상시국회의 홍보위원장이 성명서를 낭독하였다. 

 

대회에는 전국비상시국회의 지역, 부문에서도 다수 참가하였는데 부문에서는 언론, 여성, 민주행동, 참교육동지회, 성균관대민주동문회, 민청학련동지회, 민청련동지회, 한총련모임 전대협동우회, 전민동, 촛불행동, 조중동폐간시민실천단이 참가했으며, 지역에서는 경기중부, 인천, 충남, 경기 고양, 경기 용인, 경기 부천, 충남 천안, 전북, 경북 영주 등에서 함께 했다. 

 

비상시국대회 후에는 촛불행동에서 주최하는 촛불대행진이 진행됐다. 

 

연대사-하원오 윤석열퇴진운동본부 공동대표(전농 의장)
성명서 낭독-김아란 성균관대민주동문회비상시국회의 집행위원장, 권영호 영주비상시국회의 홍보위원장

 

*7월15일 비상시국대회 스케치 영상
https://youtu.be/T3gGVpM-OA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