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상시국회의 활동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연대와 총선 진보대연합을 호소하는 각계인사 기자회견

반응형
보도자료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연대와 총선 진보대연합을 호소하는 각계인사 기자회견
발신: 202391 전국비상시국회의()
공동운영위원장
양길승, 조성우
담당: 황순식(시민정치T/F 간사)
010-9090-8601
bisang2dot@gmail.com

 

  - 일시: 2023년 9월 4일(월) 10:30

  - 장소: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 주최: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연대와 총선 진보대연합을 호소하는 각계인사

             (함세웅, 이부영, 임헌영, 권영길, 한상균, 천영세, 박순희, 최순영, 정현찬, 문경식, 조성우, 박석운 외 50여 명)

 

 

1.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연대와 2024년 총선에서의 진보대연합을 호소하는 각계 인사의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2. 운석열 정권에서 나라의 주권과 평화가 통째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한미일동맹은 신냉전 구도를 한층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은 미국의 필요에 따라 전쟁터에 내몰릴 수 있게 되었으며, 일본의 무력이 한반도에 개입할 수 있는 길도 열어주었습니다.

 

3, ‘민생이 뿌리부터 흔들리고 있습니다. 노동자는 탄압받고 경제는 계속 나빠지며 서민을 위한 복지예산, 미래를 위한 연구개발예산, 교육예산이 삭감되고 있습니다. 정권은 문제를 해결할 생각을 하지 않고 철지난 색깔공세로 국민을 분열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4. 그러나 국회 과반의석의 민주당은 반성과 혁신 없이 무기력하고, 진보정당도 분열되어 정권에 대한 대안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 연대와 함께 ‘2024년 총선에서의 진보정치 연대연합민주노총 총선방침 단일안 마련을 호소합니다.

 

5. 이에 행사 취재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행사 순서

  - 여는 말

  - 각계 인사 발언

  - 호소문 낭독

 

* 첨부 - 호소문 전문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연대-총선 진보대연합 호소문

 

나라의 주권과 평화가 통째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미국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정상회담은 대일굴욕외교와 대미 사대주의외교의 결정판이었습니다. 한미일 동맹은 조중러 동맹을 더욱 강화시키면서 동북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신냉전 구도를 한층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미국의 필요에 따라서 언제든 전쟁터로 내몰릴 수 있게 되었고, 일본의 막강한 무장력이 한반도에 개입할 수 있는 길도 열어주었습니다.

 

민생이 뿌리부터 흔들리고 있습니다.

양회동 열사의 온몸을 불태운 호소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정권의 노동에 대한 적대와 탄압은 오히려 더 기세등등해지고 있습니다. 물가상승과 임금억제 정책으로 실질임금 인상률이 계속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벌 대기업 부동산 부자에게 법인세 종부세를 깎아주고 세수가 줄어들자 서민들의 복지예산, 미래를 위한 연구개발 예산, 교육예산 등을 삭감하고 있습니다. 국회 과반의석을 가진 민주당의 반성혁신은 보이지 않고 무기력한 모습만 드러나고 있습니다.

 

민주와 진보의 길에 늘 함께했던 우리는 오늘 큰 책임감을 느끼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이땅의 주권과 평화, 민주주의와 민생경제, 생태 생명과 역사 정의가 달려있다고 확신합니다. 또한 지금 우리가 맞닥뜨린 지정학적 위기, 재난과 기후위기, 심화되는 양극화 속에서 국민의 삶을 지켜내는 힘있는 정치를 우리는 간절히 바랍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호소합니다.

 

하나, 윤석열 정권의 온갖 탄압과 이념공세, 분열 이간책동을 극복하고 주권과 평화, 민주주의와 민생을 지키고 전진하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연대와 연합이 기본입니다.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한 범국민적 연대와 연합에 적극 나서주십시오.

 

하나, ‘노동평화의 의제를 던지며 새로운 정치지평을 열었던 진보정치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졌습니다. 제 진보 세력들은 2024년 총선에서 부디 연대·연합하여 강력한 힘으로 승리해주길 바랍니다.

 

하나, 진보운동의 든든한 진지 민주노총은 정치방침-총선방침을 반드시 단일안으로 만들어 진보세력의 총선연대연합정당 건설을 촉진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우리도 윤석열 심판 범국민연대를 구축하고, 총선 연합정당으로 정치를 바꾸고, 사회를 진보시키는 일에 모든 힘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202394

윤석열정권 심판 범국민연대-총선 진보대연합을 호소하는 각계 인사

반응형